국민건강보험공단 안양지사에서는 3월 11일부터 안양시 관내 23개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백세운동교실’을 운영한다.

이 사업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적절한 운동과 건강교육으로 어르신들의 신체기능을 향상시키고, 건강한 생활 유지와 개선으로 질병을 사전에 예방함으로써 국민의료비용을 절감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실시하는 것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 2018년도 건강백세운동교실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전문리서치 기관에 의뢰해 실시한 만족도 조사결과 운동효과, 일상생활의 변화, 건강호전성 등 평가에서 96.4점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공단에서는 건강관리서비스와 검진취약 계층 등의 건강형평성을 높이기 위해 운동 참여자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통합 건강증진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자율적인 운동실천을 유도하기 위한 자조모임 활성화로 건강 취약계층의 건강개선과 건강불균형을 해소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지역자원과의 건강강좌 횟수 확대 등 연계협력을 강화하여 보다 나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건강증진사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3월11일부터 30세 이상 65세 미만의 청장년층을 대상으로 안양시보건소, 건강보험공단 안양지사와의 자원연계 강화로 요가 등 수준 높은 근력운동을 실시하고 있다.

기타 건강백세운동교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in 홈페이지(hi.nhis.or.kr)를 참고하거나 안양지사(031-479-9822)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요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