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요양보호사협회 정찬미 대표(왼쪽)가 서울시의회 이병도 의원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있다. [사진=서울시의원]
서울요양보호사협회 정찬미 대표(왼쪽)가 서울시의회 이병도 의원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있다. [사진=서울시의원]

서울시의회 이병도 의원(더불어민주당·은평2)이 서울요양보호사협회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 의원은 지난 21일 교원빌딩에서 개최된 서울요양보호사협회 제7차 정기총회에서 돌봄노동자들의 정책실현을 통해 시민의 건강과 사회적 부양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날 축사를 통해 이 의원은 “돌봄의 필요성과 중요성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지만, 돌봄현장의 요양보호사들의 처우나 권리는 여전히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지난 10대 의회부터 사회적 돌봄을 통한 복지 강화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왔으며, 요양보호사 처우개선 종합계획의 수립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요양보호사들의 정당한 돌봄노동 개선에 기여한 바 있다.

요양보호사는 노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가족 부양을 경감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지만, 요양보호 인력의 전문성 부족, 기관의 지역편중, 절차의 복잡성 등 여전한 개선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 의원은 “요양보호사들의 헌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좋은 돌봄을 위해서는 요양보호사의 처우개선이 선행돼야 한다”고 했다. 이후 이 의원은 사회안전망 강화를 위한 사회복지분야 종사자들의 권리보장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역의 공적 돌봄 체계를 강화하기 위하여 입법적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요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