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치매안심센터가 20일 선한빛요양병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맞춤형 치료와 심층 상담 등을 연계하기로 했다. [사진=광주시청]
광주시 치매안심센터가 20일 선한빛요양병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맞춤형 치료와 심층 상담 등을 연계하기로 했다. [사진=광주시청]

광주시 치매안심센터는 20일 광주시보건소에서 선한빛요양병원과 지역 내 치매 환자의 효율적인 건강 문제 관리와 치매 친화 환경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조정호 보건소장과 김기주 선한빛요양병원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진단을 받은 환자 중 치매 전문관리를 원하는 대상자에게 협약기관의 개인별 맞춤형 치료 및 심층 상담을 연계한다. 선한빛요양병원은 지역 어르신 및 치매 환자에게 치매 환자지원, 인지 증진 프로그램 제공, 치매 조기 검진 등 치매안심센터 서비스 이용을을 돕는다.

이처럼 양 측은 지역 내 어르신이 지역 사회에 거주하면서 건강 문제 및 치매 관련 문제를 관리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선한빛요양병원은 치매 파트너 교육, 치매 관리사업 홍보 등에 참여해 치매 예방과 치매 극복을 위한 인식개선에 동참함으로써 치매 친화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조정호 보건소장은 “치매는 조기 발견 및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관리로 중증화 진행의 예방이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치매 환자의 투약 관리와 상담, 정기검진 등 건강 문제를 관리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어르신들이 지역 사회에서 편안하고 치매에 대한 두려움 없이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요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