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자원봉사대회 내 노인학대 예방을 위한 부스 앞. [사진=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자원봉사대회 내 노인학대 예방을 위한 부스 앞. [사진=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이 우수자원봉사자들과 경기도 어르신들의 노인 인권 보호와 권익 증진을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은 12월 7일 경기도청 1층 다산홀 앞 로비에서 경기도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하는 ‘2023 경기도자원봉사대회’ 내 노인학대 예방을 위한 부스를 운영했다.

‘2023 경기도자원봉사대회’는 경기도 내 5,000시간 이상 봉사를 진행한 우수봉사자를 초청하여 우수 봉사자에게 감사를 전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기관에서 운영하는 체험부스들 가운데,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은 대학생 서포터즈와 함께 노인 인권 보호와 권익 증진을 위한 ‘노인학대 예방부스’를 다양한 분들에게 홍보했다.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 직원들은 2023 경기도자원봉사대회 내 노인학대 예방부스에서는 우수 봉사자들을 대상으로 ▲노인학대의 유형 및 학대 징후 안내 ▲노인 학대 신고 서약 캠페인 ▲노인 학대 신고 상담 번호(1577-1389) 홍보 ▲기관 홍보 물품과 리플렛 전달 등의 활동을 했다.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 홍보 담당자는 “2023 경기도자원봉사자 대회에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이 참석해 경기도를 위해 힘써주시는 우수 봉사자분들과 관계자분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가져 감사하다”면서 “이번 캠페인을 통해 행사에 참여하시는 분들에게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과 노인학대를 알리고, 경기도 내 노인학대 예방 및 학대피해어르신들에 대한 지원에 긍정적인 계기가 되길 소망 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요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