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노인복지관 내 찾아가는 이동상담소 [사진=경기도사회서비스원]
여주시노인복지관 내 찾아가는 이동상담소 [사진=경기도사회서비스원]

여주시노인복지관에서 노인학대 조기발견과 예방을 위해 이동상담과 노인인권 사전전시회가 열린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11월 13일부터 11월 17일까지 여주시노인복지관과 연계하여 찾아가는 이동상담소와 노인 인권 사진전시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이동상담소는 11월 13일 오전 10시부터 여주시노인복지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됐으며, 전문 상담원이 노인학대 의심 상황에 대한 상담과 함께 노인학대 발견 시 신고·상담할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노인인권 사진 전시는 11월 13일부터 17일 5일간 여주시노인복지관에서 진행되며, 전시 사진은 2023년 경기도 노인인권 사진 공모전 수상작들이다.

이재홍 경기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장은 “여주시는 관할 지역 내에서 노인학대 상담 및 신고가 적은 지역에 속하지만 노인학대 특성상 은폐성을 가지고 있기에 조기발견과 예방이 중요하다”라며 “이번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내 노인학대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확산되고, 특히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이 여주시로 이전하면서 소속기관들과 지역 유관기관과의 협력이 더욱 활발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경기도 동부지역 6개 시·군을 관할하며 24시간 노인학대 신고·상담 전화를 운영함으로써 학대 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하고 있다. 이외에도 단기적으로 학대피해노인을 보호할 수 있는 전용쉼터, 노인 학대 예방을 위한 교육, 홍보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요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