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서비스원 남양주종합재가센터에서 민간 복지 플랫폼 설명회를 진행했다. [사진=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사회서비스원 남양주종합재가센터에서 민간 복지 플랫폼 설명회를 진행했다. [사진=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사회서비스원 남양주종합재가센터는 지난 8일 고독사 예방 및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민·관 복지플랫폼 설명회로 돌봄위기 가구 발굴에 적극 동참했다.

민·관 복지플랫폼은 고독사 및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남양주시 다산1동 소재 사회복지시설로 구성된 민·관협력기구로, 이번 설명회는 다양한 복지정보를 지역주민에게 제공함으로써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설명회에는 남양주종합재가센터를 비롯해 다산1동행정복지센터, 서부희망케어센터, 남양주시니어클럽 등 총 6곳의 민·관 기관이 함께 참여했다.

이날 진행은 ▲사회적 고립 및 위기가구 발굴 사업소개 ▲공공·민간 복지서비스 안내 ▲질의응답 순으로 이어졌으며,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해 복지 관련 통합정보를 제공받았다.

설명회에 참석한 지역주민은 “우리집 근처에 복지기관이 여럿 있지만 어디에서 도움을 받아야 하는지 몰랐다”며 “설명회를 통해 각 기관에서 진행하는 사업을 알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해진 남양주종합재가센터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관심도를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들과 협력하여 고독사 예방 및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는 사회복지 전문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요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