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과 합천가정상담센터가 돌봄노동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합천군청]
합천군과 합천가정상담센터가 돌봄노동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합천군청]

경남 합천군은 합천가정상담센터와 '돌봄노동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21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합천군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아이돌봄 및 노인돌봄 등 관내 돌봄노동자에게 다양한 지원을 진행한다. 이는 ‘돌봄노동자의 스트레스 해소’와 ‘돌봄서비스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본 협약을 통해 합천가정상담센터에서는 ▲관내 돌봄노동자 성폭력예방교육을 비롯한 성인지교육 ▲고충·심리상담 등 정서 지원 ▲소진예방 역량강화 사업 등을 수행하게 된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우리 지역사회에 돌봄공백 해소를 위해서 돌봄노동자의 역할이 매우 크다. 협약이 돌봄노동자의 고충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돌봄노동의 긍지와 가치를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송민숙 합천가정상담센터장은 "합천의 상담전문기관으로 돌봄노동자의 정서지원과 성인지 교육 등 우리 기관에서 돌봄노동자를 지원할 수 있는 사업을 성실히 수행하겠다. 합천군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합천군은 관내 돌봄기관에 업무협약 내용을 안내해 돌봄노동자들이 상담과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고 많은 돌봄 노동자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요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