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카페 익산점에서 관계자들이 개점을 맞아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전북지방우정청]
시니어카페 익산점에서 관계자들이 개점을 맞아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전북지방우정청]

지난 24일 익산시니어클럽과 함께 전북지방우정청(이하 전북청)은 시니어카페 익산점(Cafe in-情)을 익산우체국 내부에 개점했다. 이는 전주우체국, 전주경원동우체국에 이어 세 번째로 우체국에 개점된 시니어 카페다.

전북청에 따르면 지역 어르신에게 적합한 일자리 제공차원에서 ‘시니어카페 익산점(Cafe in-情)’이 마련됐다. 익산우체국 창구여유공간에 자리 잡아, 어르신 바리스타 4명이 근무 중이다.

익산점은 카페 내 지역 예술작가의 미술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전시공간을 두어, 문화적 감성을 더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김꽃마음 전북청장은 “지역사회 공헌과 소외계층 지원 등 우체국 인프라를 활용해 다양한 공적역할을 확대하고, 어르신들이 당당하게 사회활동을 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백종환 익산시니어클럽관장은 “카페공간에 아름다운 미술작품 전시 등을 통해 문화적 감성 전달과 아늑하고 편안한 쉼터 조성으로 우체국 이용고객과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요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