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김해국제공항 지원 활동을 통해 국제관광도시로서 이미지를 높이고 동시에 노인 일자리도 창출하기 위해 오는 21일 오후 5시 시청 7층 국제의전실에서 한국공항공사와 '시니어 공항서포터즈 노인일자리사업' 협약을 체결한다고 20일 밝혔다.

시니어 공항서포터즈 사업은 고령화시대 새로운 사회공헌형 일자리로 김해국제공항에 노인 일자리 300여 개를 창출하는 사업이다.

공항공사는 김해공항 출입국 관리, 통역, 관광객 안내 등 공항 내 지원활동을 한느 사업으로 한국공항공사에서 노인 일자리 지원 활동에 3년간 3억6천만원을 부산시에 지원한다.

신규 노인 일자리는 출입국심사 보조, 입국신고서 작성 안내, 관광객 안내, 생체등록 보조, 통역, 교통편 안내, 공항시설 이용 안내, 공항지원 활동 등이다. 부산시는 10월 26일부터 노인 61명을 선발하고 올해 최대 100명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10월 6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하고 서류심사에 이어 인성검사, 면접 심사를 거쳐 10월 20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모집공고는 50+부산포털, 워크넷, 일자리정보망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시는 이번사업이 부산의 관문인 김해국제공항 출입국관리 서비스를 개선해 국제관광도시 부산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새로운 노인 일자리 모델로 노인들에게 사회 참여기회를 제공 할 뿐만 아니라 건강한 노후 정착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요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