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 친화적인 지역사회 조성과 촘촘한 치매 안전망 체계 구축을 위해 치매안심 가맹점을 모집한다.

치매안심 가맹점이란 전 직원이 치매인식 개선교육(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하여 지역 사회 내 치매극복을 위해 앞장서는 사업장(비영리단체)을 말한다.

가입요건으론 첫째, 전 구성원 치매파트너 교육이수 (온라인, 오프라인) 둘째, 사업자 등록번호 가운데 자리가 개인구분 코드(01~79, 90~99) 셋째, 영리 목적이 아닌 비영리적 단체로 위 세 가지 요건을 만족하면 가능하다.

광양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2018년부터 광양시립 중앙 도서관을 ‘치매극복 선도도서관’으로 지정, ‘치매 극복 도서코너’를 별도로 운영하여 치매 예방과 관리의 이해를 돕고 있다.

아울러 치매에 관심이 있는 시민(초등학생 이상)이라면 누구나 치매파트너가 될 수 있다.

온라인 치매파트너는 ‘치매체크앱’ 검색․가입 후 ‘치매파트너되기’ 필수강좌 5개를 수료해야하며, 치매파트너가 되면 일상에서 치매어르신을 배려하고, 각종 온․오프라인 캠페인에 참여할수 있으며 치매정보를 전달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치매안심 가맹점을 희망하는 단체는 광양시 치매안심센터(☎061-797-4123)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요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