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아름다운 동행
동국제약, ‘2020 부모 사랑 감사 캠페인’ 독거 어르신 지원 이벤트 시행

동국제약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사회·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동시에 외부활동 위축으로 소외되고 있는 독거 어르신들을 응원하기 위해 어버이날을 맞아 ‘인사돌플러스와 함께부모님 사랑 감사 캠페인’ 일환으로 독거 어르신을 위한 응원 메시지 전달 이벤트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오는 31일까지 인사돌플러스 홈페이지에서 독거 어르신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작성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수 만큼 치약과 칫솔 등 구강용품이 든 ‘효(孝) 박스’를 적립해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기부할 예정이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독거 어르신들이 경제적, 신체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며 “어버이날과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 뿐 아니라 주변 독거 어르신들께도 사랑과 응원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준비된 이번 캠페인에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캠페인은 동국제약이 지난 2015년 ‘부모님께 편지쓰기’를 시작으로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2016년부터는 행사 범위를 확대해 참여자 수에 비례해 효 박스를 적립해 전국 독거 어르신들게 전달하도록 하고 있다. 작년 12월에도 행사를 통해 적립된 효 박스 1000개를 기부한 바 있다.

 

 

변홍우 기자  bhongw@hanmail.net

<저작권자 © 요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변홍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