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는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잇따르며 마스크 품귀 현상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휴관중인 충남도서관이 노인과 어린이들을 위한 마스크 제작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12일 도에 따르며는 도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5일부터 충남도서관 3층 메이커스페이스에서 필터 교체용 면 마스크를 제작하고 있다.

이번 마스크 제작은 공적 마스크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는 도내 노인맞춤 돌봄 서비스 중점대상자와 가정 위탁아동 및 세대주 등 3200여명에게 배부하기 위해 진행 중이다.

자원봉사자들은 직접 재단과 재봉 등을 실시하며 하루 평균 200매씩, 11일 현재 성인용 1000매, 아동용 500매 등 총 1500매의 마스크를 만들었다. 충남도서관에서의 마스크 제작은 13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제작한 마스크는 홍성.예산 지역 노인과 아동 등에게 1인당 2매씩 우성 배부한다.

도와 도 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시.군 자원봉사들과 함께 마스크 5000매를 추가 제작하여 전 시.군 노인.아동 등 취약계층에 배부할 계획이다. 한편 마스크 제작 공간으로 사용한 충남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는 레이저 카터나 3D프린터 등을 활용해 누구나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 수 있는 신개념공간으로, 지난해 8월 문을 열었다. 충남도서관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지난달 25일부터 휴관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요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