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와 중앙심리부검센터는 자살, 사고 등으로 갑작스러운 사별을 겪은 유족을 위해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낸 유족을 위한 도움서(이하 “유족도움서”)」를 발간 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장영진 자살예방정책과장은 “사별을 경험한 후 혼란스럽고 복잡한 감정을 겪는 유족에게 애도 과정에서 경험 할수있는 다양한 감정을 안내하고, 애도 과정에 도움이 될수있는 정보를 알리기위해 유족도움서를 마련하였다”라고 전했다.

유족도움서는 유족의 애도 과정 뿐만아니라 유족에게 도움이 되는 ▲전문기관 정보, ▲유족이 경험 할수있는 정신건강의 어려움, ▲고인과의 관계에 따른 슬픔의 차이 ▲슬픔에 영향을 주는 요소 등 전문적인 정보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제작 되었다.

유족도움서 발간에 도움을 준 유족이자 작가인 김미향씨는 유족도움서를 두고 “유족도움서 교정 작업을 하며 나 또한 유족으로서의 많은 도움을 얻었다. 유족도움서는 나와 같은 아픔을 겪고 있을 유족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라고 말했다.

유족도움서는 유족이 일상생활에서 휴대하며 볼수 있도록 핸드북 형태로 제작 되었으며 자살 유족을 위한 누리집(홈 페이지) ‘따뜻한 작별(www.warmday.co.kr)' 을 통해 신청하거나 중앙심리부검센터(02-555-1-95)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요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