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가 놀이문화 보존을 통한 전통문화 계승 및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 유지를 위해 ‘제11회 경상남도지사기 어르신 농악경연대회’를 24일 고성 스포츠파크에서 개최 했다. 이번 농악경연대회는 경상남도문화원연합회가 주최하고 고성문화원이 주관하며, 60세이상 어르신들로 구성된 도내 시군 문화원 농악단 17개팀을 비롯한 응원단 500여명도 함께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이날 경연이후 심사를 거쳐 대상 1팀에는 우승기 및 도지사 상장을, 최우수 1팀에는 고성군수 상장을 , 우수 2팀에는 한국문화원연합회장, 경상남도문화원연합회장 상장을 각각 수여하였다.

이날 김경수 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농악은 우리겨레의 혼과 흥이 담겨있는 소중한 문화유산이다. 특히 진주. 삼천포 농악은 2014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인정될 만큼 경남 농악은 예술적 가치가 높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번 대회를 계기로 경남 농악의 우수성을 대외에 널리 알리고 계승발전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년도 경남도지사기 어르신 농악경연대회 대상팀인 창녕문화원 농악팀은 25일 서울에서 개최하는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개최기념 ‘2019 서울문화원 엑스포’에 경남 대표로 참가해 경남의 농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요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