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휴가는 어디로 갈지 고민 중이라면 월별로 진행될 국내 축제를 주목해 보자. 계절의 풍경을 고스란히 담아낸 꽃 축제부터 도시의 문화를 담아낸 역사와 전통있는 축제까지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3월부터 12월까지 국내 가볼만한 축제를 소개한다.

△ 3월은 「제주 들불 축제(행사기간 : ‘18. 3.1~3.4)」로 제주도에서 펼쳐지는 가장 큰 축제중의 하나다. 해묵은 풀을 없애고 해충을 구제하기 위해 목야지에 불을 놓아 새풀이 돋아나도록 불놀이를 하던 풍습이다. △ 4월은 「고양국제 꽃박람회(’18.4.27~5.13)」로 올해 12년째 개최되는 대표적인 봄 축제 중의 하나이다. 150,000평방미터 규모의 어마어마한 꽃 천국이 고양 일산호수 공원에서 펼쳐진다. 희귀식물전시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하다.

△ 5월은 「보성다향 대축제(‘18.5.18~5.22)」로 대한민국 대표 차 문화 축제 중의 하나이다. 퍼레이드, 공연, 티 아트페스티벌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 6월은 「곶자왈 반딧불 축제(일정 미정)」로 2017년 처음 시작된 축제로 매년 행사의장을 이어갈 계획이라 한다. 진짜 제주다운마을, 청수리 힐링체험이라는 서브타이틀처럼 제주의 허파 곶자왈에서 만나는 반딧불이 신비롭고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다.

△ 7월은 「강진 청자 축제 2018(’18.7.28~8.3)」로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최우수 축제로 선정된 축제이다. 이색체험으로는 볼링공으로 청자 깨뜨리기, 물풍선 터뜨리기, 선물받기 등 다른 행사에서는 전혀 볼 수 없었던 강진만의 특이한 행사가 진행된다. △ 8월 「인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행사기간 미정)」로 국내 최초의 전통과 역사를 지닌 유일무이한 대표 락 페스티벌, 3박4일간 펼쳐지는 아웃도어 뮤직페스티벌이다.

△ 9월은 「무주반딧불 축제(‘18.9.1~9.9)」로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2017년도 최우수축제중의 하나로 어둠속에서 반딧불을 찾아 떠나는 신비탐사, 1박2일 생태탐험, 소망품 날리기 등 자연과 함께하는 행사가 진행된다. △ 10월 「민둥산 억새꽃 축제(행사기간 미정)」 는 전국 5대 억새풀 군락지 중 하나인 민둥산은 20만평가량이 억새꽃으로 덮혀 있어 가을에 장관을 이룬다. 행사는 산신제를 시작으로 가요제와 축하 공연등이 열리고 소원성취, 달집태우기 등 화려한 볼거리가 가득하다.

△ 11월은 「순천만 갈대축제(행사기간 미정)」가 11월 절정을 이루는 순천만의 갈대축제가 매년 진화하고 있다. 대부분의 축제가 가족행사였다면 순천만 갈대 축제는 커풀들을 위한 행사도 마련되어 연인들에게도 자신있게 추천할수 있다. △ 12월은 「양평빙어축제(행사기간 미정)」로 양평 깊은 산중에 자리한 백동저수지에서 펼쳐지는 양평빙어축제는 수려한 경관과 빙어낚시, 다양한 겨울 놀이를 즐길 수 있는 겨울 축제 중의 하나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요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